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취업후 근무시 알아두어야할 팁

by 감동박살 2023. 6. 23.

오늘은 취업하기전에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사항들을 정리해보았다

이런 메뉴얼이 필요한 부분인듯하기도하고 알고가면 좋을듯하여 써봅니다

근무 예절을 나열해보았습니다

● 출근 시의 예절

• 출근시간 10분전에 출근하고 소지품은 일정한 장소에 둡니다. • “안녕하십니까”로 밝은 출근 인사를 합니다. • 윗사람이 들어서면 일어서서 인사를 합니다. • 지각하면 실습담당자에게 지각에 대한 사유를 겸손하고 분명하게 말합니다. 이 때 먼저 사과 부터 하고, 변명과 이유는 나중에 말하도록 합니다.

● 실습 중의 예절

• 상대가 다른 사람과 대화중일 때는 “말씀 중에 실례합니다만, 이라는 양해를 먼저 구하고 용건을 말합니다.

• 실습 중에 자세는 단정히 하고 의자는 앞으로 바싹 당겨서 앉습니다.

• 비스듬히 기대어 일을 하는 것, 또는 턱을 괴고 일을 하는 등의 자세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 모르는 것은 실습담당자에게 곧바로 물어보도록 합니다.

• 공적이든 사적이든 외출할 때는 반드시 허가를 받도록 합니다.

● 퇴근 시의 예절

·퇴근 준비는 근무시간이 끝나고 나서부터 합니다..• 먼저 퇴근할 때에는 윗사람과 동료들에게 확실하게 돌아간다는 인사를 합니다.

업무 예절

● 보고• 지시를 받고 수행한 일은 반드시 지시한 상사에게 직접 보고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 업무를 수행한 후 결과를 보고할 때는 가급적 빨리 내용을 정리 하여 보고합니다. • 처리가 불가능한 업무인 경우에는 신중히 판단하여 상사와 상의하도록 합니다. •서면보고는 내용을 정리함에 있어 육하원칙을 활용하여 간결하게 작성합니다. • 구두보고를 할 때는 논리적으로 설명하며, 관련 자료를 첨부하도록 합니다.

 

오늘은 기본적인내용을 정리해보았으며 앞으로 차차 순서대로 다음메뉴얼을 기록해보도록 하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