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부룩한 요즘 나에 장을 위한 나에노력

by 감동박살 2023. 7. 11.

최근에는 자고일어나면 아랫배가 묵직해지면서 더부룩하면서 장이 불편하다는 느낌을 가지도록된다
이럴때는 어떤 방법으로 해야지 될까 하고감안하면서 이것저것 찾아보게되고 있는데요 저는 이렇습니다.


배가 아파 변기에 앉아 있어도  화장실 볼일 신호가 와서 배변 활동 원활에 도와줄수 있는은 없으며 띄엄띄엄 볼 일을 봐도 영 시원하지가 않다. 한국인 대체적으로  10명 중 3분정도는  이러한   비슷한 배변 문제로 고생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점차 나이 들수록 장 운동은 느려지고 대변을 내놓는 힘이 약해져요.



장건강을 위하는 것은 정당한 생활습관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미리감치 화장실이 가고싶어질때는 참지 말아야 한다고해요. 왜냐면 대장에서 발생한 신호를 인내해버리면 대장은 알맞은신호를 일으키는 순서을 망설이게되어 장 건강을 해치게 되는 케이스라고 할수 있어요. 나이가들수록 장 건강과 배변 활동에 더욱더 신경 써야 해요. 쾌변을 위하는 것은 하루 30분 정도의 걷기 등 운동을 생활화하고 섬유질이 다량으로 함유된 채소와 과일 등을 과다 섭취하면 대변이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단축해 장건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야채와 식품들을 먹어주므로써 장을 자극해서 연동운동원활시키며 배변활동원활에 도움을을줄 수 있고 빠른 시간에 거침없는 배변활동을 볼수있는게 좋다고 하네요 장운동의 리듬을유지하여 자연스런 배변 습관을 되찾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품섭취와 적정한 운동은 필히 필요한 요소라고 하니 빼놓을수가 없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변시간이 긴 분배변 후에도 잔변감이 남아 있으신 분들께는 변비약도 드시는것도 있겠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야채와과일섭취 그리고적정한 운동은 틀림없이 땔래야땔수없는 관례이고요. 시원한 배변을 위해 그리고 내몸을 위해 틀림없이 필요해요.